일반상식

스마트폰으로 꽃 이름 알아보기

마 음 2022. 7. 18. 18:33

여행이나 등산하면서 이름을 알 수 없는 꽃을 발견하고 답답할 때에 쉽게 이름을 알려주는 앱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앱을 구태여 설치하지 않아도 쉽게 꽃의 이름을 검색하여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모바일 기기에서 다음(Daum)을 실행하면 검색창이 나오는데 검색창의 오른쪽에 꽃그림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다(붉은색 사각표시) 이 꽃그림을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꽃 검색 」 메뉴를 비롯하여 음악검색, 음성검색, 코드검색 등을 할 수 있다. 

 

 

 

오늘의 강의시간이 「꽃검색」하는 방법이니 꽃검색을 클릭한다.

 

 

 

꽃그림을 클릭하면 스마트폰 화면 전체에 꽃그림과 함께 《꽃의 정면을 크게 촬영해 주세요》라는 글이 보인다. 이때에 스마트폰을 꽃에 가까이 대고 촬영한다.

 

 

 

집안에 꽃이 없어 월간잡지의 표지에 있는 노랑꽃창포 그림에 스마트폰 카메라 포인트를 맞추고 꽃그림을 촬영하였더니 촬영한 꽃에 대한 알림이 나온다.

 

 

 

 

자연 속에서 실제의 꽃을 잘 촬영하였다면 높은 확률이 나왔을 터인데 집안 책상에서 어설프게 촬영하였더니 《이 꽃은 ˙창포˙일  확률이 47%입니다.》라고 알려준다. 창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서 검색창에서 창포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많은 종류의 창포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여기 꽃검색하면서 촬영한 사진은 스마트폰에 저장되는 게 아니고 검색을 종료하면 사라진다.

 

오늘의 일반상식으로 스마트폰으로 이름을 모르는 꽃의 이름을 알아보는 강의를 끝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