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북한산 가을풍경

마 음 2013. 10. 21. 15:59
728x90

 

 

북한산 숨은 벽 능선 전망바위에서 바라본 원효봉(왼쪽)과 노고산(오른쪽) 방향. 멀리 서울특별시 강서구 및 경기도 김포 방향. 중앙의 단풍이 들기 시작한 능선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효자동 밤골계곡에서 백운대로 오르는 파랑새 능선.

 

 

 

   

 

 

북한산 숨은 벽 능선 전망바위에서 바라본 상장 능선 방향. 상장 능선은 휴식년제가 적용되고 있는 출입금지구역이며, 상장 능선 아래의 효자리계곡(사기막골~육모정고개) 역시 출입금지구역입니다.

 

 

 

 

 

북한산 숨은 벽 능선 전망바위에서 바라본 모습으로 왼쪽의 통신안테나기 있는 봉우리를 포함하여 중앙의 뾰족한 봉우리로 이어진 숨은 벽 능선. 숨은 벽 능선 왼쪽에 인수봉 능선 일부와 숨은 벽 능선 오른쪽의 백운대 정상과 북쪽 능선(파랑새 능선). 백운대 능선 뒤로 제일 오른쪽 봉우리는 염초봉.

 

 

 

     

 

북한산 숨은 벽 능선 전망바위에서 인수봉과 백운대를 응시하는 파란마음. 숨은 벽 능선과 백운대 북쪽 능선(파랑새 능선) 사이의 깊은 계곡은 밤골계곡. 계곡을 따라서 내려가면 옛 밤골매표소 앞의 국사당이라는 굿당이 있으며 서울역 ~ 송추를 운행하는 서울 시내버스 704번을 이용할 수 있는 버스정류장(효자 2통)이 있습니다.

 

 

 

 

 

북한산 정상 백운대 오리바위 앞에서 바라본 서쪽 방향. 앞쪽 왼쪽의 노적봉과 뒤로 상장 능선과 상장 능선 뒤로는 비봉 능선입니다. 오른쪽 바위벽은 백운대 측면.

 

 

    

 

 

북한산 최고봉(정상) 백운대에서 바라본 노적봉 뒤로 상장 능선. 비봉 능선 방향. 오른쪽의 봉우리는 원효봉과 염초봉의 일부.  

 

 

 

 

 

백운대에서 바라본 인수봉과 뒤로 도봉산 수락산 방향.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용트림하듯 길게 늘어선 바위능선은 숨은 벽 능선과 인수봉 능선. 효자리계곡 뒤로는 상장 능선과 멀리 도봉산 주봉 능선입니다. 이미지는 한번 클릭하면 좀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바야흐로 명산 북한산국립공원에도 고운 단풍이 들기 시작하였습니다. 북한산에는 바위능선이 많은데 바위와 함께 소나무와 단풍나무. 갈참나무가 어우러져 각기 다른 모습으로 가을 단풍을 만들어가는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바위능선과 함께 가파른 절벽이 많은 북한산 가을 단풍을 즐기시려는 분들은 안전사고에 특별히 주의하여 즐거운 북한산 나들이가 되기를 바라며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