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레길로

서울둘레길 7~8코스 산책하다

마 음 2025. 5. 14. 21:47

서울지하철 5호선 고덕역 4번 출입구로 나와 200여 m 올라오면 만나게 되는 서울둘레길 7코스 출발지점인 명일공원입구는 주변정비공사로 가림막이 둘러처 있고 30여 m 오른쪽으로 우회로를 이용하여 오르게 된다. 서울둘레길 7코스는 이곳에서 일자산을 넘어 방이동생태공원까지 이어지는 7.7km의 거리이고 계속하여 이어지는 서울둘레길 8코스는 오금 1교에서 성내천과 장지천 탄천을 지나 수서역까지 이어지는 8.6km의 조금은 긴 거리의 코스가 이어지는데 80%는 성내천 장지천 탄천의 편안한 천변길을 걷기 때문에 힘든 코스라고 할 수는 없다. 

 

 

일자산 정상이다.

 

 

서울특별시 강동구와 경기도 하남시의 경계를 이루는 둔굴공동묘지.

 

 

둔촌(遁村) 이 집(李集)

1327년(충숙왕 14년) ~ 1387년(우왕 13년) 이 집 (李集) 선생은 고려말에 등용된 대학자로 이 색, 정몽주, 이승인 등과 더불어 절개로 널리 아려진 인물로서 공민왕 17년(1368년) 신 돈의 실정탄핵을 계기로 신 돈의 박해를 피해 이곳에서 일시 은거하였던 곳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은거 동안의 고난을 자손 후세까지 잊지 않기 위해서 호를 둔촌 (遁村)으로 바꾸었다. 현재 둔촌동의 洞名유래는 이 집 (李集)의 호인 둔촌 (遁村)에서 비롯된 것이다.

 

 

일자산 끝자락.

 

 

방이동생태경관보전지역. 서울둘레길 7코스 도착지점. 서울둘레길 8코스를 이어간다.

 

 

오금 1교 앞 이정표.

 

 

성내천 오금 1교 앞에서 바라본 성내천 하류방향.

 

 

거여동사거리의 임경업장군설화 이야기 그림해설판.

 

 

장사바위.

 

 

장지천에 도착한다.

 

 

장지천과 탄천의 합류지점. 숯내교

 

 

삼천갑자 동방삭 설화 그림이야기.

 

 

숯내교 하부.

 

 

탄천 서울둘레길.

 

 

광평교 아래 인도교에서 본 탄천 상류방향.

 

 

요즘은 아카시아와 찔레꽃이 정정을 이루고 있는 모습이다.

 

 

수서역 근처 광평교 남단 서울둘레길 스탬프 기기함. 여기에서 스탬프 용지에 날인하고 수서역으로 가 서울둘레길 7~8코스 산책일정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