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아름다운 북한산 비봉능선

마 음 2010. 1. 27. 22:03

 

족두리봉

 

향로봉

 

비봉

  

향로봉. 비봉. 사모바위

 

승가봉. 문수봉. 보현봉

 

보현봉

 

귀신바위

 

문수봉.

왼쪽의 동그런 바위벽 오르기가 재미있지요. 경사도가 심하지만 안전 철봉이 설치되어 있어서 괜찮고 비봉능선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곳이고 여기를 통과하면 문수봉에 이르게 됩니다. 뒤로 우회로가 있기도 합니다.  

 

 

 

 

북한산 구기계곡 사자능선에서는 시작부터 비봉능선의 남쪽면이 잘 조망됩니다. 좀 멀리보이기는 하지만 비봉능선을 걸으면서 보는 것과는 색다른 멋이 있습니다. 이곳 사자능선을 거처 대남문에서 비봉능선으로 계속 진행하여 비봉 향로봉 족두리봉에서 불광역으로 하산한다면 짱짱한 등산길이 될것입니다. 등산객들이 불광역에서 시작하여 족두리봉-향로봉-비봉-사모바위-승가봉- 문수봉-대남문-구기계곡으로 하산하는 코스를 혹은 이와 역순으로 등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우리가 등산하는 것은 건강을 지키기 위한 것인데 이렇게 무리를 할 필요는 없겠지요. 혈기 왕성한 젊은이들이야 별다른 문제가 아니겠지만요.   

 

1000만 인구가 상주하는 서울에 이렇게 아름다운 북한산이 있다는 것은 큰 축복인것같습니다. 최근 늘어난 등산인구로 인하여 그리고 등산예절를 모르는 사람들로 인하여 북한산이 많이 훼손되고 오염되는 상태입니다.자연적인 훼손은 어쩔수 없다고 하더라고 고의적인 훼손은 삼가해야 할것입니다. 오늘 하산중에 어떤 게시판을 보니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산으로 북한산이 기네스북에 올라있다고 설명하고 있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우리의 북한산을 우리의 후손들에게도 그대로 물려주기 위해서는 등산예절을 지켜서 훼손하고 오염시키는 일은 자제하여야 할것입니다. 자신이 만들어낸 쓰레기는 꼭 가지고 내려가시기를 바랍니다.   

@파란마음

믹시

'국립공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한산 문수봉 대남문과 얼음폭포  (0) 2010.01.31
북한산 사자봉에서  (0) 2010.01.29
북한산 비봉능선의 파노라마  (0) 2010.01.27
북한산 사자능선에서  (0) 2010.01.27
숨은벽 능선에 다시서다.  (0) 2010.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