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교육

한글에서 도장만들기

마 음 2010. 2. 9. 19:08

1. 한글에서 도장을 만들어 인터넷 문서나 사진에 서명 날인하는 방법을 배워 보겠습니다. 정사각형의 그림틀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선의 굵기는 굵게 하여 만들어 보세요. 그림들 안에 마우스 우클릭하고 글상자로 만들어야 안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2. 글자체 선택하고 글자색 선택하고 도장글을 써 줍니다. 글을 쓰고 난 후에는 적당히 그림틀안에 맞추어 주세요. 그림틀 안에 도장 글이 완료되면 이를 캡처하여 이미지화하여야 합니다.  

  

 

 

 

 

3. 스크린켑처도 있겠으나 이미지 캡처하기에 적당한 안카메라를 이용하면 편리하고 쉽게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안카메라를 설치하여 두고 사용하여 보세요. 원하는 부분만 캡처가 됩니다.  안카메라 다운 설치 사용방법은 컴퓨터방 카테고리안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4. JPEG 파일로 내 문서 내 그림 폴더에 저장을 하여 두었습니다. 검은색으로 저장하면 포토샵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5. 적색으로 저장하면 한글문서에서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6. 적색으로도 저장하여 봅니다. 적색으로 저장한다고 하여 다른 색으로 사용을 못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색상은 자유자재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도장은 적색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게 말한 것뿐입니다.  

 

 

 

 

 

7. 한글문서를 작성하고 서명날인용으로 사용합니다.  

 

 

 

 

 

8. 한글문서에서 워터마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개체속성-그림-워터마크 효과. 문서에 포함체크하면 워터마크가 나타나고 인쇄하면 워터마크가 첨부된 인쇄물이 됩니다.  

 

 

 

 

 

 

 

 

 

 

9. 포토샵에서 자신의 그림(사진)에 자신의 도장으로 날인을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사진에 서명 날인하는 방법은 이곳 포토 교육 카테고리에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여 보세요. 

 

 

 

10.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