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방

블로그북 - 블로그 자료를 PDF 파일로 내컴퓨터에 저장하기

마 음 2011. 1. 31. 17:21

자신의 블로그에 올려진 게시글 자료를 PDF 그림파일로 만들어 자신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하여 두거나 공CD에 굽기하여 인터넷을 하지 않는 친구들에게도 자신의 블로그 내용을 고스란히 보여 줄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새로운 기능이 만들어졌는데 블로그북 기능입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책을 만들듯이 이미지화하여 파일로 저장해두고 이 자료를 공CD에 굽기를 하여 친구에게 전해 주면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도 자신의 블로그 내용을 그대로 보여 줄 수 있어서 좋을듯합니다.

 

블로그북을 만들어 볼까요?

 

1. 블로그 관리- 글 관리 항목에 들어가면 블로그북 항목이 있습니다.    

 

 

2. 블로그북 만들기를 실행하면 기본 정보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제목과 소개글 저자명(따로 입력하지 않으면 닉네임 자동 설정됨) 카테고리 태그 등을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 블로그북에 넣을 게시글을 넣습니다. 제목으로 100개의 글을 1개의 블로그북에 넣을 수 있으며 용량으로는 500mb가 한도입니다. 블로그 이용자 1인이 만들 수 있는 블로그북은 20개 까지 가능합니다. 위의 란에서 블로그북에 넣을 자료의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글을 선택하고 담기를 계속하면 아래 란에 100개 까지의 글이 등록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만큼 허용 용량에 맞게 올린 다음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4. 블로그북의 앞표지에 사용할 사진도 설정하고 제목이나 이름 등의 색상과 글꼴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한 한도내에서 선택하여 줍니다. 앞표지 목차 머리글 본문 뒤표지 등도 모두 자신이 원하는대로 설정하여 주세요. 만족하게 되었다고 생각되면 블로그북 등록하기를 선택합니다.   

 

5. 블로그북 지금 발행하시겠습니까? 의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 클릭합니다.

 

6. 상태 표시난의 숫자가 100%가 되어 처리가 종료될 때 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7. 블로그북 발행이 완성되면 PDF 파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여기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자신의 컴퓨터에 파일로 다운받아 저장하면 됩니다. 이렇게 다운받은 파일은 컴퓨터에 아도비 리더 파일이 설치되어 있으면 클릭만 하면 블로그의 자료가 그림처럼 나타나게 됩니다.    

 

8. 내컴퓨터 하드디스크에 다운받은 파일이 있습니다. 파일을 클릭하면 블로그북에 저장한 내용을 볼 수 있게 됩니다.  

 

9. 좌측에 블로그북에 넣은 자료가 일련번호로 나타나고 중앙에는 블로그북의 제목이 나타납니다.

 

10. 좌측의 번호를 찾아서 클릭하면 우측에 블로그의 내용이 그림으로 나타납니다. 그림의 크기는 100% 이상까지 클릭하여 크게 볼 수 있습니다.   

 

11. 블로그북이 만들어지면 이를 보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아도비 리더라는 파일을 설치하여야 되는데 대부분의 컴퓨터에는 이 파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아도비 리더 다운받기 클릭하여 다운받아 설치하십시오.

 

 

아도비 리더(Adobe Reder)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