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방

ALSee(알씨)를 이용하여 사진과 음악으로 동영상 만들기

마 음 2011. 11. 5. 18:24

 

알씨를 이용하여 우리 가족사진으로 아름다운 음악을 넣어서 추억의 동영상을 만들어 보세요.

 

알씨를 이용해서 간단한 동영상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가족사진도 좋고 기타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만들려면 사용하는 컴퓨터에 알씨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에서 다운받아 설치하십시오.

 

http://file.daum.net/pc/view.html?fnum=163191&cat=2&scat=42 ☜ 다음자료실 알씨 다운로드.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진을 하나의 폴더에 모아 놓으면 편리하겠네요. 사진은 가로로 된 사진을 이용하면 동영상이 화면에 꽉차기 때문에 보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알씨에서 만드는 동영상의 화면비율이 4:3이고 16:9의 비율이 하나 있는데 요즘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면서 3:2의 비율로 촬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처럼 3:2의 비율로 촬영한 사진을 4:3의 비율로 동영상을 만들면 사진의 좌우가 조금씩 잘려서 4:3의 비율에 맞춰지게 됩니다. 사진원본의 크기가 4:3의 비율로 촬영한 사진이면 좋을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4:3의 비율로 촬영한 사진의 크기입니다. 사진의 가로:세로의 비율이 4;3이고 화소의 크기에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동영상을 만드는데 가로로 촬영한 사진이나 세로로 촬영한 사진이나 상관은 없습니다. 

 

 

1. 동영상을 만들려고 하는 사진폴더에서 하나의 사진파일에 마우스 우클릭하고 알씨(ALSee)를 실행시킵니다. 

자료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여서 내용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2. 알씨가 실행되고 사진화면이 나오면  왼쪽 상단의 목록보기 클릭합니다.   

 

 

3. 목록을 모두 드레그하여 사진보관함으로 끌어내립니다.  그런 다음 메뉴의 오른쪽 하단의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4. 동영상 만들기 메뉴중 동영상의 화면크기를 자신이 원하는데로 설정합니다. 고화질로 만들면 동영상의 파일용량이 커지는데 그래도 추천 고화질로 만드는게 좋겠지요. 여기에서는 만들기 강좌용이니까 640x480으로 지정하고 만들겠습니다. 다음☜ 클릭  

 

 

5. 이제는 동영상에 들어갈 배경음악을 넣어주는데요. 좋은 음악이 내문서-내음악 폴더나 다른 폴더에 있더라도 mp3나 wma 음악파일이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음악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으면 음악첨부란의 오른쪽 상단  + 버튼 눌러서 음악을 찾아서 열기하여 줍니다. 음악은 사진 1장당 2초~15초 동안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 많으면 음악을 1곡 이상 3~4곡을  그 이상을 넣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의 갯수에 맞추어 음악이 끝나도록 시간을 배분합니다. 여기에서는 비발디의 사계중 가을이라는 클래식 음악을 첨부하겠습니다. 다음☜ 클릭 

 

 

6. 5번에서 음악을 찾아서 열기하여 주니까 음악첨부란에 음악 제목이 표시되고 아래에는 음악의 재생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사진은 26장이고 음악재생 시간은 129초 나오는군요. 사진의 갯수에 따라서 음악이 끝나도록 하기 위해서는 아래 ⊙ 음악 재생 시간에 균등하게 맞춤에 체크합니다. 그러면 사진의 수량과 음악의 풀레이 시간에 맞도록 사진1장당 시간을 자동으로 조정해 줍니다.  음악이 첨부되고 시간도 조정되었으니 다음☜ 클릭   

 

 

7. 이제는 사진이 어떠한 방향으로 움직일것인지 사진에 액자를 씌워줄것인지 자신이 선호하는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화면전환 효과는 자연스럽게 겹침 액자 효과는 러불르핑크 로 하여 만들겠습니다. 화면전환 효과는 메뉴에서 선택하는 즉시 옆의 화면에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자신이 좋아하는데로 설정하였으면 다음 ☜ 클릭

 

 

8. 동영상에 음악이 첨부되고 사진의 전환모습도 설정을 하였으니 이제는 동영상에 타이틀이나 사진에 자막이라고 할 수 있는 글을 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강좌이까 처음과 마지막에 제목이라고 할 수 있는 타이틀과 마지막 엔딩 제작자만 넣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한장한장에 내용을 넣고 싶으면 이러한 방법으로 각각의 사진에 글을 넣어주세요. 여기에서는 첫 사진에 북한산 풍경화라고 제목을 넣었습니다. 이곳에서 타이틀 제목이나 자막. 앤딩등을 넣고 글의 위치 색상도 설정합니다. 꼭 찾번째 사진을 타이틀에 체크하세요.

 

 

9. 다음에는 엔딩을 선택하고  인사글로 감사합니다. 제작:파란마음 이라고 넣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데로 글을 넣으면 됩니다. 여기가지가 사진에 음악을 첨부하고 타이틀과 엔딩을 넣어주는 작업이 끝나고 동영상을 만드는데 작업만남았습니다. 자~ 이제 동영상 만들기 클릭하세요. 만들기☜ 클릭 

 

 

10. 9번에서 만들기를 클릭하면 만들어질 동영상의 저장위치를 선택하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내문서-내 비디오 폴더에 저장하기로 하고 제목은 북한산 풍경화 라고 저장하겠습니다.  저장 클릭하면 동영상이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저장☜ 클릭 

 

 

11. 동영상이 만들어지는데 필요한 시간이 나오는데 약 10분 정도가 소요되는군요. 사진이 많으면 만들어지는 시간도 더 걸리겠지요. 또한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저의 컴퓨터가 국민pc수준이라서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이제는 동영상이 다 만들어질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12. 계속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이 표시됩니다. 완료될 때 까지 기다리세요.

 

 

13 "동영상 생성을 완료하였습니다."  동영상이 다 만들어 졌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동영상 보기를 하거나 닫기를 선택하십시오. 동영상은 저장해둔 네 비디오 폴더에 안전하게 저장되어 있을터이니까 내 비디오 폴더를 찾아가 보세요. 동영상보기 혹은 닫기☜ 클릭 

 

 

14. 내문서 - 내 비디오 폴더에 만들어진 동영상이 잘 저장되어 있습니다. 동영상의 용량은 13.6mb 이니까 인코딩을 하지 않고 바로 블로그나 카패에 올려도 되겠군요. 동영상의 파일용량이 100mb를 넘게 되면 100mb이하로 인코딩하여 올려야 합니다. 다음팟 인코딩하는 방법은 저의 블로그 이곳 기타자료 카테고리에 있으니 찾아보십시오. 

 

 

15. 만들어진 동영상을 올려보겠습니다. 

 

 

설명이 어려운듯 같으나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마우스 몇 번  움직이면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