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방

불로그 패쇄하기(삭제하기)

마 음 2012. 2. 6. 08:00

다음(Daum) 사이트에서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어 이용하다가 어떠한 연유로든지 불로그를 패쇄(삭제)하려고 할 때에는 언제든지 패쇄가 가능합니다만, 패쇄하고 24시간내에는 다시 만들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 패쇄하고 새로운 불로그를 다시 만들려고 한다면 24시간이 경과한 후에 새로운 불로그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패쇄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 절차로 패쇄(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불로그를 사용하는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블로그에 접속하여 좌측 관리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불로그 관리에서 불로그 정보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불로그 정보 메뉴에서 패쇄 메뉴 버튼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패쇄 동의에 체크하고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불로그 패쇄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불로그를 정말로 패쇄하시겠습니까? 라는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메뉴가 나오는데 이 때에 확인 버튼 클릭하면 불로그는 완전히 패쇄(삭제)됩니다. 불로그를 패쇄하고 새로운 불로그를 만들려면 24시간이 경과한 후에 다시 새로운 불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5.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만이 소유하고 있는 소식이나 세상의 희노애락을 인터넷 친구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공간이기도 하지만 인터넷에 중독되어 자신의 일상이 방해받는 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활용하면서 자신만의 일기장을 한페이지씩 채워가는게 재미있기도 하고 이웃 블로거들의 소식도 빠르고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장점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블로그에 중독되는 일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