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레길로

백련산 은평정과 백련정

마 음 2024. 3. 14. 17:38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와 은평구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백련산 정상의 은평정은 팔각정자이다.

 

 

 

백련산 은평정 아래의 매바위와 건너편의 봉산.

 

 

 

백련산 동북쪽 산골고개 위의 백련정도 팔각정자로 북한산 비봉능선과 의상능선의 일부의 전경이 시원스럽게 조망되는 지점이다.

 

 

 

백련정에서 본 북한산 방향. 아파트 뒤의 가까운 산봉은 무명봉으로 은평둘레길 4구간에 속하는 능선이다. 은평둘레길 4구간은 진관사입구에서 북한산 생태공원과 장미공원을 거쳐서 녹번동 산골고개 생태연결로까지 이어지는 구간이다.

 

 

 

백련정에서 본 인왕산 방향으로 오른쪽 곡장에서 시작하여 범바위- 인왕산 정상- 한양도성길- 기차바위 능선으로 이어지고 하얀바위벽을 이루고 있는 곳은 군부대가 자리 잡고 있어 출입이 불가하고 아래로 계속 이어지는 능선은 홍지문 앞에서 끝나게 된다. 왼쪽에 북악산과 오른쪽에 남산과 안산이 조망된다.

 

 

 

백련정에서 본 인왕산과 멀리 남산과 안산의 머리부분만 보인다.

 

 

 

통일로 산골고개 생태연결로. 서울지하철 3호선 녹번역이 가까이에 있다. 오늘의 백련산 탐방은 서울지하철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출발하여 불광천의 증산교를 건너 가재울 중앙공원- 명지대학교- 명지고등학교- 백련사- 은평정- 백련정- 산골고개- 녹번역- 불광역- 연신내역- my home으로 이어지는 산책으로 서대문구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3월 도심 속 걷기 명소 스탬프 투어" 챌린지의 완성목적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