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여행

북한산국립공원 원효봉 원효대

마 음 2024. 4. 24. 10:38

원효봉 정상 방향의 원효대.

 

 

서암문, 원효암 방향의 원효대.

 

북한산 국립공원의 원효봉(해발 510m)을 오르게 된다면 북한산성탐방지원센터에서 북한산 둘레교를 건너 서암문 방향에서 원효봉 정상으로 오르게 되든지, 대서문- 개연폭포- 북문- 원효봉 정상에서 서암문 방향으로 하산을 하게 되든지 피할 수 없는 커다란 바위봉우리를 만나게 되는데 바위봉우리 좌우로 어느 쪽이든 급경사 지역으로 우회할 수 있는 길이 없어 어쩌는 수없이 바위봉우리를 넘어가야 하는데 처음 대하는 등산객들은 조금은 겁이 나기도 하는 이 바위봉우리는 원효대라는 바위봉우리다. 그렇지만, 원효대를 안전하게 넘어가도록 바위에는 적당한 간격으로 계단처럼 홈이 파여 있고 철재봉을 박아놓아서 조금만 주의를 하면서 오르내리면 안전하게 원효대 바위봉우리를 통과할 수 있다. 

 

 

원효봉 정상.

 

 

원효봉 정상에서 본 염초봉과 북한산 정상 백운대와 만경대 노적봉 방향. 왼쪽의 염초봉이 백운대와 함께 붙어있는 모습처럼 보인다.

 

 

원효봉 정상에서 건너다본 의상 능선 방향. 오른쪽의 의상봉을 비롯하여 왼쪽방향으로 용출봉 용혈봉 증취봉. 증취봉 건너 나월암봉과 나한봉 남장대 문수봉으로 이어지는 의상 능선이다. 용출봉과 의상봉 사이 V홈에 북한산성 가사당암문이 있고 8시 방향으로 조금 아래에 국녕사 대불이 조망된다. 왼쪽 상단의 능선은 남장대에서 북한산성행궁지로 이어지는 남장대 능선이다.